티스토리 뷰

이 글은 지난 1월, 매년마다 미국에서 개최되는 CES에서 듣고 본 내용을 정리해 놓은 것입니다. 시점은 최초 이 글을 포스팅 한 1월 10일이므로 혼동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CES 2011 쇼가 현지 시간으로 오늘 (여기는 지금 9일 일요일 저녁 입니다.) 마감 되었습니다.  CES SHOW에서 많은 일들이 있었으며 모두 기록을 자세하게 남겨 나중에 모두 웹에 올려 드리겠습니다만, 오늘은 가장 중요한 소식이라고 생각되는 웨스톤 4(Westone 4)에 대한 소식입니다. 웨스톤사는 작년과 같은 규모의 부스를 설치하였으며, 이 자리에서Westone 4와 Westone T1 두개의 이어폰과 ES 케이블 에 마이크를 연결하여 아이폰 등에 사용할 수 있는 EPIC 케이블 등의 신제품을 발표하였습니다.

Westone T1
Westone 1에 EPIC 케이블을 달아놓은 제품입니다.

EPIC 케이블
UM3X, UM2 케이블 분리형 제품에 장착할 수 있는 마이크가 달린 버전입니다.  커스텀 제품에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Westone 4
4개의 밸런스드 아마츄어 트랜스듀서를 장착한 세계 최초(?)의 양산형 모델입니다.


웨스톤 3은 알아보기 힘든 모양이었지만 웨스톤 4는 누가 보아도 알아 볼 수 있도록 프린트가 되어 있습니다.



샘플을 쇼장에서 입수하여 사진을 찍을 곳이 마땅하지 않아 숙소의 화장실 타일위에 올려놓고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박스의 크기는 웨스톤 3와 같습니다.



제품의 포장 상태 역시 웨스톤3와 같습니다.  참고로 웨스톤 1, 2, 3, 4 등에 채용된 강화 플라스틱은 당사에서 A/S 통계를 내본 결과 특히 웨스톤 3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웨스톤 3의 경우는 크랙 불량이 거의 없을 정도로 왠만한 충격에도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다른 점이라면 제품의 테스트용 음악과 제품 착용샷 등이 담겨진 CD가 추가로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웨스톤4를 케이블 분리형으로 만들지 않은 이유는 ES 케이블의 내구성이 워낙 뛰어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UM3X나 UM2는 케이블 분리형을 만든 이유가 단선의 위험 때문이 아니라 UM 시리즈가 뮤지션들의 이어모니터용도로 사용되는데 이 때문에 옷색상 등과 맞추어 케이블을 교체할 필요성이 있기 때문에 만든 것이며, 웨스톤 4는 그렇지 않기 때문에 케이블 일체형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ES 케이블은 통산 일반적인 이어폰보다 10배 정도 강력하며 실제로 강도 높은 10만회가 넘는 테스트를 거쳐 만들어진 제품이기 때문에 왠만한 충격에는 단선이 되지 않으며, 오히려 케이블 분리형 제품이 분리하다가 발생하는 문제 등으로 A/S 비율이 더 높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궁금한 음질 성향은 웨스톤 4는 웨스톤 2와 유사한 음질을 가지는 것 같으며 많이 들어보지 못하여 속단할수는 없음 Westone 2에 비해서 좀 더 많은 스테이징 감과 고음이 확장된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른 나라의 웨스톤 딜러들과  만나 이야기를 해보니 트리플 드라이버 이상의 고가형 커널 중에서는 가장 음질적으로 뛰어난 제품이 아니냐는데 의견을 같 이하였으며 웨스톤사에서도 소비자가를 웨스톤 3 출고 당시로 고정을 하여 상당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았습니다.

모두들 서둘러 주문을 하는 모습인데요. 당사도 수백기를 주문하였습니다. (하지만 120개밖에 들여오지 못했죠) 제품은 2월 말 정도에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에 돌아가는대로 (참고로 당사 일행은 내일 오전에 애너하임으로 이동하여 NAMM 쇼- 13일부터 시작-에서 업체들을 만난 후 17일부터 출근합니다. 샘플로 받은 웨스톤 4를 당사 고객지원센터(용산)에서 제품을 들어보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CES와 NAMM 관련 정보는 추가로 계속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사운드캣 | 박상화 | 서울 용산구 원효로 2가 96-8 삼성무역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6-86-57858 | TEL : 070-7019-4347 | Mail : info@soundcat.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08-서울용산-046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