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1월 27일 디큐브아트센터에서 김광진 콘서트 Original이 있었습니다, 가수 김광진씨는 <동경소녀>, <여우야>, <편지> 등 따뜻한 멜로디와 서정적인 가사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는데요, 이번 공연에서는 국내 최고의 세션들과 함께해 그 의미가 더 컸습니다. 언제 들어도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김광진씨의 음악!, 더욱이 매년 성시경, 이승환, 유희열, 조규찬 등 최고의 게스트와 함께 해온 김광진씨인 만큼, 아직 공개되지 않은 올해의 게스트에 대한 기대감도 이번 공연이 기대되는 이유였습니다. 사운드캣 엔도저이며 Westone ES5 이어폰을 사용 중이신 김광진씨의 콘서트를 만나보시죠!



공연은 11월 27일 일요일 오후 5:00시에 디큐브시티 디큐브 아트홀 07F 에서 열렸습니다.




도착한 콘서트장에서는 김광진씨의 인기를 증명하듯 표가 매진된 모습입니다, 공연장 앞에는 특별한 손님이 있었는데요, 슈퍼스타K3에서 김광진씨의 동경소녀를 부른 버스커버스커가 콘서트를 축하하기 공연장을 찾은 듯 했습니다. 




따듯한 카리스마로 무대를 압도한 김광진씨, 현재 KBS 해피FM <김광진의 경제포커스>에서 뛰어난 경재 전문가로 활동 중이시지만, 이 자리는 대한민국 최고의 가수 중 한 명으로서 자리한 모습입니다.





어릴적부터 김광진씨의 노래를 들어온 한 명의 팬으로서, 김광진씨의 무대를 눈 앞에서 본다는 것 자체로 감동이었지만, 노래 한구절 한구절 섬세하고 시같은 김광진씨의 노래를 듣노라면 지나간 추억과 함께 알게 모르게 옛생각에 잠겨 가슴이 뭉클했습니다.




이날 콘서트에는 특별한 게스트가 출연했는데요, 슈퍼스타K3 에서 귀여운 외모와 뛰어난 가창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이정아양이 함께 자리했습니다, 이정아양은 슈퍼스타K3 에서 김광진씨의 편지를 부른 것을 인연으로 콘서트 무대에 오르게 됐습니다, 김광진씨의 짧은 소개가 끝나고 바로 이어진 이정아양의 desperado (원곡 : 이글스)는 TV를 안 봐 이정아양을 모른다 할지라도 아름다운 목소리와 뛰어난 가창력에 모두 매료되었을 꺼라 생각됩니다.

싱어송라이터인 이정아양은 이후 할머니를 향한 마음이 깃든 감동적인 자작곡 <6월>을 끝으로 무대를 내려갔습니다.




이정아양이 내려간 이후 또 한 명의 스페셜 게스트 한동준씨가 무대에 올라왔습니다, 한동준씨는 <사랑의 서약>과 <너를 사랑해>등의 명곡을 부른 가수이며, 또한 콘서트의 주인공 김광진씨를 가수의 길로 꼬득인? 장본인입니다, 한동준씨는 재치 있는 입담으로 객석에 웃음을 주신 후 김광진씨와 인연에 대해 말씀해주셨는데요, "나는 못하는게 없는 김광진씨가 너무 질투가 납니다, 다만 가끔씩 나사빠진 듯한 행동으로 위안을 삼지요" 그밖에 대학 미팅이야기, 집 무선전화기를 가지고 다닌 이야기 등 각별한 인연을 말씀해주셨습니다.




음악이 끝난 후 잠시 흐르는 정적 그리고 쑥스러운 듯 이어지는 김광진씨의 멘트, 그리고 객석에 웃음. ^^ 공연은 이렇게 이어져 갔습니다, "멘트가 떨어져서... 난처하네요.", "어린 사무실 여직원에게 내가 가수란 것을 알리기위해 콘서트를 열었습니다." 등 김광진씨의 소소하고 솔직담백한 이야기는 콘서트장을 찾은 팬들에게 편안한 미소를 남겼습니다.





세계적 아카펠라 그룹 킹즈싱어즈 등을 비롯해 성시경, 김범수, 이은미 등  국내 최고의 가수들 까지, 김광진씨의 음악을 리메이크할 만큼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김광진씨, 작사, 작곡 능력뿐만 아니라 가창력 역시 대한민국 최고의 가수 다웠는데요, 겉 모습에서 풍겨지는 소년과 같은 모습또한 미중년 다운 면모였습니다.




이날 김광진 콘서트 Original의 의미는 김광진씨의 단독 콘서트라는 의미 외에 또다른 의미가 있었는데요, 바로 한국 최고의 세션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는 사실입니다, (g)함춘호, (g)이성열, (p)박용준, (b)짐정렬, (dr)신석철, (chorus)구예니,정미란 등 국내 내 놓으라 하는 최고의 세션들이 모인 콘서트... 김광진씨 콘서트가 완벽할 수 밖에 없는 이유였습니다.




공연 중 한 명 한 명 멤버를 소개해주시는 김광진씨의 배려, 콘서트장을 찾아온 팬들을 대하는 겸손함, 그리고 소년과 같은 어뚱함? 한동준씨 말씀처럼 공연을 보는 내내 정말 완벽하실 것만 같은 김광진씨의 모습. ^^, 이후 너무 슬픈 노래만 했다며 몇 곡 없는 신나는 노래까지 불러주시는 센스!




모든 노래가 끝나고, 무대에 불이 꺼진고 누가 먼저랄 것 없이 한 곡이라도 더 듣고 싶은 팬들의 앵콜을 외치는 소리! 그리고 기쁜 듯 무대위로 뛰어 올라오는 멤버들 그리고 히트곡. 이어지는 객석에 함성!, 그리고 찾아주신 팬들을 향한 진심어린 인사로 콘서트는 막을 내렸습니다.




콘서트가 끝난 후 힘드실 텐데 웃으며 한 명 한 명 싸인해주시는 김광진씨! 팬을 위한 진정한 프로의 모습이었습니다. ^^

김광진씨 인터뷰
Q : 사용하고 계신 Westone ES5 이어폰은 어떠신가요?
A : 기존에 사용했던 이어폰과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좋습니다 ^^ (웃음), 공연 중 출력이 굉장히 좋아 목소리를 크게 낼 필요가 없으며, 깨끗한 음질도 매우 만족합니다.

Q: 무대 위에서의 ES5 이어폰의 장점은?
A : 차음성이 굉장히 훌륭하여, 굳이 무대위에서 양쪽을 다 착용하지 않고 한 쪽만 착용해도 매우 만족합니다.

Westone ES5 이어폰 정보 :
http://www.zound.co.kr/shop/shopdetail.html?branduid=90268&search=es5&sort=

수 많은 명곡으로 한국 가요시장을 한 단계 발전시킨 김광진씨, 작곡가, 작사가, 금융회사 애널리스트가 아닌 가수 김광진씨의 콘서트는 어릴적 흘어가버린 추억을 회상하게 되는 가슴 따듯하고 편안한 그런 느낌에 콘서트였습니다.

그럼 이만 이번 포스팅을 마치며, 다음에 더 좋은 이야기 더 재밌는 이야기로 찾아뵙겠습나더. 감사합니다. - 사운드캣

사업자 정보 표시
(주)사운드캣 | 박상화 | 서울 용산구 원효로 2가 96-8 삼성무역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6-86-57858 | TEL : 070-7019-4347 | Mail : info@soundcat.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08-서울용산-046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 프로필사진 밀레니엄 김광진씨 팬이에요 ㅎㅎㅎ 저도 거기 있었는데 후기 잘봤습니다. 멋진 이어폰 제공도 감사합니다~ 2011.12.01 21:16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blog.soundcat.com BlogIcon 소리고양이 밀레니엄님 후기 잘 보셨다니 다행입니다. ^^
    사운드캣도 김광진씨와 함께해 영광이었구요,
    앞으로 더 재밌는 컨텐츠로 만나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1.12.02 10:34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