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EAD-FI 헤드파이가 엄선한 2013년 특집 추천헤드폰 4종

20만원대 부터 700만원대까지 다양





1. Abyss Headphones AB-1266



Abyss의 AB-1266을 단 한번만 보더라도 이 헤드폰이 특이하다는 걸 알 수 있다.

 

처음 봤을 때부터 우아함 하고는 거리가 먼 디자인은 마치 반지의 제왕에서나 나올 듯한 중세기적인 느낌이다. 투박하고 무거워 보이는 외간은 금속 외에는 다른 재질은 전혀 보이지 않는다. 원형의 이어컵은 빌릿 알루미늄으로 만들어 졌는데 이는 마치 트럭의 서스펜션 부품으로 보일 정도로 강력함을 내뿜고 있다. 이 헤드폰은 여러 개의 막대자석을 사용하는 대신 원형으로 만들어진 대형 자석이 각 이어컵에 하나씩 내장돼있다.

 

하지만 이런 외관에도 불구하고 죠 스쿠빈스키(JPS Labs)는 이 괴물 헤드폰을 놀랍게도 편안하면서도 최고의 소리의 헤드폰으로 만들었다. 작년에 Abyss는 CanJam @RMAF에서 프로토타입 제품을 선보인 적 있었다. 그 당시에도 매우 좋은 소리의 헤드폰이었지만 현재 출시단계의 버전에는 발끝에도 못 닿을 정도로 큰 차이를 보였다.

 

Abyss AB-1266은 최저의 베이스부터 최상의 고음까지 모든 디테일을 전달해주는 세계 최고 수준의 헤드폰이다. 헤드밴드를 수정하고 패드를 회전시켜 핏을 자기의 머리에 맞게 수정하기만 하면 여지 것 경험해보지 못한 신세계가 귀를 통해서 열리게 된다. 예를 들어 필자에게는 이어패드를 완전히 밀착시키면 베이스가 약간 무뎌지면서 고음이 더 밝아지는걸 느낄 수 있었다. 하지만 패드를 약간 돌리기만 해도 베이스가 매워지면서 Abyss AB-1266는 놀랄 정도로 완벽한 음향적 균형을 보여준다.

 

Abyss 헤드폰의 소리의 특색을 정의하기란 매우 어려운 일이다. 특히나 입맛에 따라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는 이 헤드폰의 능력을 본다면 말이다. 하지만 한가지 확실한 점은 언제나 놀라울 정도로 세밀하게 디테일한 소리를 전달한다는 점이다.

 

과연 Abyss는 다른 세계 제일의 헤드폰들과 경쟁이 가능할까? 적어도 필자의 귀에는 틀림없이 그렇다. Abyss AB-1266는 많은 전력을 요구하는 헤드폰이다. 비록 여러 종류의 앰프에서도 훌륭한 결과를 보여줬지만 HiFiMAN EF-6와 Schiit Audio Mjolnir는 Abyss AB-1266의 역동성을 확실하게 열어주었다.

 

간단히 말해 AB-1266은 Abyss Headphones사에서 처음 출시한 엄청난 괴물 헤드폰이다. 그리고 이 헤드폰은 현존하는 최고의 헤드폰 중 하나라고 확실히 말할 수 있다.


2. Skullcandy Roc Nation Aviator & Mix Master Mike

 

[모델: Aviator]


 

스컬캔디 Aviator는 최고로 스타일리시한 헤드폰 중 하나이다.

 

음질적으로도 Aviator는 자기만의 스타일을 갖고 있는데 바로 균형적인 음향과 열러 있는 소리이다. (특히나 래퍼인 제이 지가 제작단계에 참여했다는 걸 보면 더욱더 놀랍다.) 특히나 이 가격대의 헤드폰 중에서도 이 정도의 스타일과 그에 맞는 음질을 찾아보기란 여간 힘든 일이 아니다.  

 

[모델: Mix Master Mike]


 

Mix Master Mike는 독특한 특징을 갖춘 DJ용 헤드폰이다. (모델명과 같은 이름의 전설적인 DJ와 함께 디자인 했다.) DJ들은 주로 한쪽 귀로 음악을 모니터링 하는데 Mix Master Mike는 한쪽 이어컵을 돌리면 양족의 채널을 모노로 바꿔준다. 하나의 케이블은 방향에 상관없이 왼쪽이나 오른쪽 한 곳에 꼽을 수 있으며 뮤트 버튼이 있어 언제든지 소리를 최소화할 수 있다.

 

Mix Master Mike의 소리는 두드러지면서도 압도적이지는 않은 베이스와 우수한 중음 그리고 부드러운 고음이 모두 어우러져 듣기 쉬우면서도 충분한 디테일을 전달해주고 있다. 전체적으로 MMM은 스컬캔디 헤드폰 중에서도 최고로 세련된 음질을 제공하고 있다. 재미있으면서도 독특한 성능들과 우수한 음질 그리고 디자인은 이 가격대의 다른 헤드폰들에 비해서도 매우 우수한 상품성을 자랑하고 있다.

 

“Mix Master은 유명 스타들의 이름을 내걸고 만든 헤드폰 중에선 아마 처음으로 필자가 온종일 들을 수 있는 헤드폰일 것이다. 또 이 헤드폰의 독특한 기능들에 관심 있어 하는 전문가들과 프로 오디오를 열망하는 소비자들에게도 쉽게 추천할 수 있는 우수한 제품이다.”      

 

3. Logitech UE 4000 & UE 6000


 

여지 것 “Ultimate Ears”라는 이름은 오직 인-이어 모니터만을 연상케 했다. 하지만 작년 한 해에만 3개의 오버 이어 모델들을 출시하면서 UE는 오버-이어 헤드폰 시장에 야심 차게 도전장을 내밀었다. 세가지 모델중에서 UE4000은 입문용 모델이며 UE 6000은 둘째이다. 주력상품인 UE9000은 이 가이드의 무선 기술 기반의 헤드폰이다.

 

가벼운 무게의 밀폐형 오버 이어 헤드폰인 UE4000은 도톰한 이어패드와 헤드밴드의 조이는 압력이 비교적 가벼워 매우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훌륭한 완성도를 자랑할 뿐 아니라 우아한 디자인은 UE의 새로운 디자인 정신을 잘 나타내고 있으며 UE의 헤드폰 라인업 모델들에게 모두 적용된 비스듬하게 접이식 페이스플레이트가 통합되어 있다.

 

UE 4000의 사운드는 따뜻한 편이다. 눈에 띄지만 다른 주파수 영역은 침범하지 않는 베이스와 달콤하면서도 얌전한 중음 그리고 전혀 거칠지 않은 고음은 이 가격대에서는 드물게 우수한 음질을 제공하고 있다.



 

UE의 새로운 오버-이어 라인업 중에서 둘째인 UE6000은 세 모델 중 가격대비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UE6000은 첫째인 UE9000의 무선 기능을 뺀 것과 똑 같은 성능을 갔고 있다. 단지 UE6000의 가격이 UE9000의 반이란 걸 감안한다면 무선과 유선의 선택은 사용자들의 것이다. 패시브 헤드폰인 UE 6000은 모두에게 추천할 수 있는 헤드폰으로서 깊고 강력한 베이스와 디테일 하면서도 비교적 중립적인 중음 그리고 매끄러운 고음을 그려내고 있다.

 

UE9000과 마찬가지로 UE6000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갖고 있지만 반드시 필요하지 않다면 사용하지 않기를 추천한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소리를 부자연스럽게 만들어 줄뿐 아니라 본연의 기능을 완전하게 보여줄 수 없도록 만든다.  

 

UE4000과 UE6000 모두 매우 유용한 “스플리터” 액세서리(분기잭 - 하나의 미니 스테레오 출력을 두개로 나눠줌)가 포함되어 있는데 iPad 영화를 친구와 같이 본다거나 음악을 연인과 함께 들을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Ultimate Ears는 더 이상 인-이어에만 국한되지 않으며 이름 그대로 모든 매체에 궁극적인 사운드를 제공하는 헤드폰 회사로 한층 성장했다.


4. PSB M4U & M4U 2 (수입예정)


 

폴 발톤의 회사인 PSB는 오디오 애호가들 사이에서는 가격대비 뛰어난 성능의 확성기 회사로 잘 알려져 있다. 그런 그가 헤드폰 제작에 관심이 있다는 소문은 필자의 흥미를 끌기에 충분했다.

 

M4U 2는 바튼의 헤드폰 시장에 첫 발을 내딛은 인상적인 처녀작이다. 두 가지 모드의 M4U 2는 수동모드로 작동할 경우 단단하면서도 존재감 넘치는 베이스와 전체적으로 또렷한 소리를 전달한다. 증폭 모드는 약한 헤드폰 출력장치밖에 없을 경우 유용하게 작용한다. 증폭모드는 앰프 회로의 자체적인 소음에 의해 또렷함을 잃는 대신 발랄한 음향을 제공한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회로는 매우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며 수동적으로도 작동할 수 있기 때문에 건전지의 수명이 다한다 해도 음악은 멈추지 않는다.

 

M4U 2의 출시 이후 PSB는 M4U 2의 패시브 버전인 M4U 1을 바로 출시했다. 약간 더 가벼워진 무게처럼 가격 또한 훨씬 더 저렴해 졌다. 그리고 필자의 귀에는 M4U 1이 약간 더 낳은 사운드를 들려 줬는데 아마도 노이즈 캔슬링 부품들이 차지하던 공간이 비어 공명이 더욱 잘 되기 때문일 것이다. M4U 1은 2보다 훨씬 더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며 적정가격의 헤드폰 중 언제부터인가 필자의 마음속에서 제일 마음이 가는 헤드폰으로 싹트기 시작했다.    

 

M4U 1은 당연히 우수한 헤드폰을 찾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필수 헤드폰이다. 그리고 절대적으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필요한 사용자들에게는 M4U 2를 추천한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사운드캣 | 박상화 | 서울 용산구 원효로 2가 96-8 삼성무역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6-86-57858 | TEL : 070-7019-4347 | Mail : info@soundcat.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08-서울용산-046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댓글쓰기 폼